스파이에어 월드 투어 하면서 무려 단독으로는 2년만에 내한 공연을 왔습니다. 마침 2년 전, 2016년 12월 4일에 했던 스파이에어 내한 공연도 티켓팅에 성공하여 인생 첫 라이브로 맛봤기 때문에 후기글을 올린 적이 있었습니다. (링크



 전에 공연했던 Yes24 라이브홀에 이어 이번에는 KBS 아레나홀에서 공연을 하기로 했고, 날짜는 바로 오늘, 2018년 12월 8일이었습니다. 공연 끝나고 집 들어와서 바로 글 쓰는거라 피곤해 죽겠네요. 어쨌든 저는 VIP 티켓팅을 성공했습니다! VIP는 무대와 무척 가까운 스탠딩석에서 관람이 가능함은 물론, 스파이에어 멤버들과 공연 끝난 후 하이터치 및 특별 사인 포스터와 카드를 받을 수 있습니다. 그 내용은 밑에서 작성하겠습니다.



 하필이면 오늘 올해 들어 가장 강한 한파가 닥쳐버렸기 때문에(영하 12도...) 안그래도 목이 부어있는 상태라 무척 걱정이 되긴 했습니다만 일단은 일찍 출발하는게 좋겠다고 생각해서 1시쯤에 도착하도록 집에서 출발했습니다.



 아레나홀쪽으로 가는 방향에 표지판 잘 세워져있길래 한컷 찍어봤습니다. 정확히는 아레나홀로 바로 모이는게 아니라 바로 옆에 있는 제 2체육관에 일단 모여서 VIP는 팔찌를 배부 받고, 굿즈 구매를 먼저 한 다음 5시쯤부터 번호대로 줄 서서 한번에 아레나홀로 들어갔습니다.





 저는 VIP 스탠딩 1층 2구역이었고, 번호는 그렇게 빠르지 않아서 VIP 입장 중후반쯤에 들어갔습니다. 





 공연 시작 전 아레나홀 내부입니다. 광각으로 찍어서 좀 멀어보일수 있는데, 위에서 미리 보여드린 구역표 보시면 아시다시피 바로 2m 옆은 T자형 무대였고 실제 무대와도 6~7m밖에 떨어져있지 않아서 그냥 다 보인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실제로 공연 시작했을때 거리감이 엄청 가까워서 놀랐었습니다.


 공연 전에 스파이에어 노래도 아니고 왠지 마룬파이브나 린킨 파크같은 다른 밴드 노래를 작은 볼륨으로 틀어놓더니 입장이 완료되고 준비가 끝나자 노래가 끊기고, 기타 및 드럼을 테스트하더니 소리가 커지면서 멤버들이 무대에서 갑자기 등장했습니다. 첫 시작은 분명 현상파괴였고, 그 다음곡은 Firestarter였는데 이후 곡 순서는 좀 기억이 희미하네요. 내한 공연 코멘트로 한국 팬들의 특징이 떼창이다 보니 떼창을 하기 좋은 곡들로 구성하겠다고 했었는데 정말로 Just one life와 Rockin' out을 연속으로 불러제낄줄은 몰랐습니다. 중간중간 잠시 쉬면서 얘기도 하고 했는데 이케 목 상태가 별로 좋지 않다고 하더라구요. 왠지 계속 마스크를 쓰고다니더니 그 이유일지도 모르겠습니다. 무서운 한국 한파...


 일단 이번 공연에는 2016년도에는 나오지 않았던 Beautiful days와 Wendy - It's you 가 등장했고, 신곡인 I Wanna be... 도 (페이크)마지막 곡으로 등장했습니다. I Wanna be... 이후 멤버들이 퇴장하고 앵콜 외칠때 Singing의 떼창 부분을 사용했고, 이후 사진으로 보여드릴 I★SPYAIR 피켓도 들었습니다. 앵콜은 Overload->Japanication->Singing 순으로 진행되고 공연은 막을 내렸습니다. 2016년에도 분명히 Singing으로 마지막을 장식했던 것 같네요. 


 저도 목 상태가 별로였지만 최선을 다해서 뛰고 흔들고 떼창했고, 다행히 이번 공연에서는 굿즈 판매시간에 맞춰 가서 사무라이 하트에서 타올 돌리는것도 어찌저찌 해봤습니다. 이케가 중간에 내한 공연이 언제 있을지 모르고 앞으로는 오기 힘들 수도 있다고 했었지만 마지막에 다시 오겠다고 해줬으니까 희망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안오면 내가 일본 가야지 뭐.


 공연 끝나고 나서 VIP는 퇴장하면서 멤버들이랑 하이터치...를 하는데 그냥 일렬로 나가면서 멤버들이랑 눈마주치고 지나가면서 손바닥 마주치고 가는거 뿐이라 사실 그렇게 큰 의미는 없고, 지나가면서 한마디씩 해주거나 하는데 그거 듣는거랑 '아, 난 스파이에어 멤버들이랑 하이터치도 해봤다' 라는 걸로 자랑은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요 밑에서부턴 굿즈 내용입니다.







'Hobby'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일렉기타 연습할 곡 리스트업  (0) 2018.07.01
Schecter C-1 FR S Apocalypse 구매  (1) 2018.04.19
일렉기타 셋업 - 닥터에이 방문  (0) 2018.04.06
Line6 POD HD500X 구매  (0) 2018.02.24
Fender Mustang MG-69 MH CAR  (1) 2017.12.27
블로그 이미지

__미니__

E-mail : skyclad0x7b7@gmail.com 나와 계약해서 슈퍼 하-카가 되어 주지 않을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