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 맞은 이후 문제 풀이 능력도 기를 겸 짬짬이 시간내서 풀던 codefights.com의 Arcade - Intro 챕터를 전부 클리어했다. 이게 좀 종잡기 어려운 사이트인게, 분명히 Intro라고 씌여있는데 앞에서 어려운 문제가 나오고 뒤로 갈수록 쉬워지는 경향이 있다. 10번대 이전에 몇시간동안 머리아프게 한 문제가 나오는가 하면 50번대쯤에 단 한 줄로 풀려버리는 무지막지하게 간단한 문제가 나오기도 한다. 어지간하면 하루에 한 문제 이상은 꼭 풀려고 했고, 가끔은 퇴근 이후 카페에 가서 커피를 마시며 몇 문제를 풀고 돌아오기도 했다. 문제 하나하나에 걸리는 시간이 생각보다 그리 많지 않아서 꾸준히 풀다 보면 문제 풀이 능력 향상에 꽤 도움이 될 듯 하다.


 게다가 이 사이트에서는 프로필에 레벨이라는 것이 있는데, 문제를 풀 때마다 경험치가 쌓여서 레벨업을 할 수가 있다. 지금 나는 Trainee 2 레벨에 있다. 레벨 올리는 재미도 쏠쏠하게 있다. 아참, 페이스북 아이디나 구글 아이디로도 쉽게 연동하여 가입할 수 있어서 편하기도 하다.


 현재 인트로 난이도를 제외하면 4개의 챕터가 남았다. 대충 둘러본 바에 따르면 Databases는 쿼리문을 다루는 것에 대한 것 같다. 가장 기대되는건 역시 The Core와 Python이다. 뭔가 챕터 이름부터 The Core는 메모리 깊숙한 곳 또는 핵심 알고리즘을 다룰 것 같은 느낌이고, Python은 요즘 내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언어라 좀 더 고도화된 사용법을 배울 수 있지 않을까 싶어서이다. 앞으로도 계속 이렇게 한문제씩 풀어 나가면 이번 년도가 끝나기 전에 Arcade를 모두 클리어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기대도 해본다 :)

블로그 이미지

__미니__

E-mail : skyclad0x7b7@gmail.com 나와 계약해서 슈퍼 하-카가 되어 주지 않을래?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