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st는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C++ 오픈소스 라이브러리이다.

Boost의 가장 큰 특징이자 장점은 내부적으로 수많은 플랫폼들의 표준을 이용하기 때문에 멀티플랫폼을 지원한다는 것이다. 이 Boost를 사용하기 위해 Windows에서 Visual Studio로 빌드하는 과정을 적어보았다.



첫째로, 우선 Boost를 다운받고, 압축을 풀어야 한다.


http://www.boost.org/




 위 사이트에 접속하면 우측에 GET BOOST 라고 적힌 붉은 버튼 이미지가 있다.

거기서 최신 버전을 다운받을 수 있으니 이를 다운받고, 원하는 위치에 압축을 풀어준다.

2016년 12월 20일 기준으로 최신 Release 버전은 1.62.0 버전이다.


 압축을 풀고 boost_1_62_0/bootstrap.bat 파일을 실행시킨다.

커맨드라인 창이 하나 뜨는데, 작업이 완료될 때까지 기다려 줘야 한다.

몇 분이면 끝난다.


 작업이 완료되고 나면 같은 디렉토리에 b2.exe 파일과 bjam.exe 파일이 생성된다.

먼저 b2.exe를 실행하고 끝난 후에 bjam.exe를 실행하면 되는데 b2.exe가 상당히 시간이 오래 걸린다.

인내심을 가지고 기다리자. 작업이 끝나고 나면 같은 디렉토리에 stage/lib 디렉토리가 생성되었을 것이다.


이 둘까지 마치고 나면 사용할 준비는 다 된 것이다.




 Visual Studio에서 프로젝트를 하나 만들고, Properties -> C/C++ -> General -> Additional Include Directories에 boost_1_62_0를 지정해 준다.

그 안에 든 'boost'가 아니라 'boost_1_62_0'인 이유는 일부 소스 파일들이 'boost'를 루트 디렉토리로 요구하기 때문이다.




 다음으로 똑같이 Properties -> Linker -> General -> Additional Library Directories 에 boost_1_62_0\stage\lib 을 넣어주자.

이후 빌드하면 정상적으로 빌드되며 실행도 잘 된다.




블로그 이미지

__미니__

E-mail : skyclad0x7b7@gmail.com 나와 계약해서 슈퍼 하-카가 되어 주지 않을래?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