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2월 말에 계획한 일본 여행을 준비하며 저렴한 호텔을 찾아보다가 토요코인이라는 호텔을 발견하여 예약하였습니다. 토요코인은 일본의 비즈니스 호텔로, 지역에 따라 다르지만 도쿄 내에서는 6천엔~7천엔대에 1박이 가능한 저렴한 호텔입니다. 캡슐호텔이나 게스트하우스는 불편하지만 자금에 압박이 있으신 분께 딱 좋다고 생각합니다.


 토요코인에는 여러 가지 할인 제도가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여기서는 토요코인의 클럽카드 시스템에 대해 소개합니다. 간단하게 말하면 회원 카드인데, 물론 비회원일 경우에도 숙박이 가능하지만 회원으로 등록하면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10포인트(10박)를 채울 시 싱글룸 1박 무료 투숙

- 평일 및 토요일은 5%, 일요일 및 공휴일은 20% 요금 할인

- 비회원(16:00)에 비해 1시간 빠른 15:00부터 체크인이 가능

- 비회원(3개월)에 비해 3개월 빠른 6개월 전부터 예약이 가능

 (다만, 처음 가입 시 1회에 한해 1,500엔(국내에선 15,000원)을 가입비로 받습니다.)


[토요코인 서울 강남점]


 국내에도 토요코인은 여러 군데에 점포가 있는데, 대표적으로 서울 및 인천, 부산에 위치해 있습니다. 국내에서 클럽카드를 만들어서 해외에서 사용이 가능하므로 여행 전에 미리 만들어 두는 것이 여러 모로 편합니다. 홈페이지에서 클럽카드 사전 정보 등록 및 신청을 할 수 있으며, 신청 후 알려주는 신청 번호를 가져가서 호텔 프런트에 전달하면 즉석에서 웹캠으로 사진을 찍어서 카드에 박아줍니다. (즉석이므로 좋은 퀄리티의 사진이 나올거라고 기대해선 안됩니다...)


 호텔에서 체크인 시에도 회원카드 제시만으로 가능하다고 하니 발급받아 두면 여러 모로 편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실제로 이번 도쿄 여행에도 회원카드 미제시시 3박 22,700엔이지만 회원이라 20,470엔으로 예약하였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__미니__

E-mail : skyclad0x7b7@gmail.com 나와 계약해서 슈퍼 하-카가 되어 주지 않을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