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ne6 POD HD500X 구매

Hobby 2018. 2. 24. 11:10

 뭇땅(;)을 사고 앰프를 사려고 했으나 집에서 틀어놓고 쓰기에는 원룸이라 소음에 신경이 많이 쓰였기에 그냥 헤드폰 앰프만 사서 연결해서 쳤었습니다.

(평소 사용하던 Vox사의 Amplug2) 


 그런데 확실히 이것만으론 원하는 소리가 나지 않고 무엇인가 부족한 느낌이 많이 들어서, 큰맘 먹고 멀티이펙터를 지르기로 했습니다. 친구에게 조언을 들어보니 POD HD500X가 상당히 좋다고 해서, 결국 질러버렸습니다. 신품가 기준 대충 70 밑선으로 잡고 구매할 수 있겠더군요.


(반짝반짝 빛나는 HD500X) 

 이번 주 수요일에 배송이 와서 휴가까지 써가면서 부랴부랴 집에 들어와서 작동을 확인했습니다만, 케이블을 주문하는걸 깜빡하고 그냥 요놈만 주문했다가 결국 아무것도 못하고 불만 깜빡이는 까만 상자가 되어버렸습니다. 수요일에 바로 케이블을 추가로 주문해서 어제 도착했네요.


(멀티이펙터 연결 후의 모습)

 주문하는 김에 워낙에 저 뭇땅의 Candy Apple Red 색깔이 맘에 들었던지라 피크도 Fender사의 Candy Apple Red로 깔맞춤해서 구입했습니다. 반투명하고 빨간 것이 너무 맘에 들었네요. 이쯤 되니 전부 펜더로 맞춰도 좋지 않을까 싶어 결국 케이블도 Fender, 스트랩도 Fender, 거치대까지 Fender로 맞춰버렸습니다!


 소리는 첫 연결 후 기본설정된 값을 불러와서 쳐봤는데, 확실히 헤드폰 앰프보다는 좋은 소리를 내주는 것 같습니다. 저는 아직 초보라 자세하게는 모르겠지만요(^^;)


 작은 LED에 버튼과 노브는 수십개 달려있는데 뭐가 뭔지는 잘 모르겠고... 이것도 써가면서 천천히 배워야 할 것 같네요. 지금은 컴퓨터와 멀티이펙터를 연결해서 사용해보려고 하는데, 포스팅거리가 이렇게 생겨서 글 써봅니다. 슬슬 집 주변에서 일렉기타 레슨이나 학원을 알아봐야 할 것 같은데... 배울 생각을 하니 벌써부터 기대되네요.


※ https://line6.com/software/index.html 에서 소프트웨어를 다운받을 때, 크롬에서 시도할 경우 404 Not Found가 발생하면서 다운로드가 계속 실패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Windows 10에 기본으로 탑재된 Internet Explorer를 사용해서 다운로드하니 잘 받아집니다.

블로그 이미지

__미니__

E-mail : skyclad0x7b7@gmail.com 나와 계약해서 슈퍼 하-카가 되어 주지 않을래?

댓글을 달아 주세요